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||||
4 | 5 | 6 | 7 | 8 | 9 | 10 |
11 | 12 | 13 | 14 | 15 | 16 | 17 |
18 | 19 | 20 | 21 | 22 | 23 | 24 |
25 | 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최단경로
- RGB거리2
- 이모티콘할인행사
- 그래프탐색
- DFS
- 큐
- 징검다리건너기
- 17404
- [1차]캐시
- 프림알고리즘
- 구현
- 자물쇠와열쇠
- DP
- 두큐합같게만들기
- 백준
- 거리두기확인하기
- javascript
- 최소스패닝트리
- 사이클게임
- 도넛과막대그래프
- 트리의지름
- 다익스트라
- 벽부수고이동하기
- 파괴되지않은건물
- 알고리즘
- BFS
- 파이썬
- 섬연결하기
- 프로그래머스
- 위상정렬
Archives
- Today
- Total
블로그 이름 뭐로 하지
[알고리즘] 프로그래머스 - 피로도 본문
문제
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87946
프로그래머스
코드 중심의 개발자 채용. 스택 기반의 포지션 매칭. 프로그래머스의 개발자 맞춤형 프로필을 등록하고, 나와 기술 궁합이 잘 맞는 기업들을 매칭 받으세요.
programmers.co.kr
풀이
완전 간단한 구현 문제다. 일반적으로 파이썬 내장 조합이나 순열 사용하면 시간초과가 터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건 그냥 쉬운 문제여서 그런가...
탐험할 수 있는 모든 던전 탐험 순열을 찾아서 하나하나 탐험해보고 가장 많이 탐험할 수 있는 경우를 출력했다.
코드
from itertools import permutations
def solution(k, dungeons):
dun_num = len(dungeons)
answer = 0
for permut in permutations(dungeons, dun_num):
hp = k
count = 0
for pm in permut:
if hp >= pm[0]:
hp -= pm[1]
count += 1
if count > answer:
answer = count
return answer
'알고리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알고리즘] 백준 1932 - 정수 삼각형 (1) | 2024.01.08 |
---|---|
[알고리즘] 프로그래머스 - 합승 택시 요금 (1) | 2024.01.07 |
[알고리즘] 백준 1865 - 웜홀 / 벨만 포드 알고리즘 (1) | 2024.01.06 |
[알고리즘] 백준 1753 - 최단경로 (0) | 2024.01.04 |
[컴퓨터구조] CPU 작동 원리 (1) | 2024.01.03 |